“창업 꿈 있다면 중소기업 문 두드려라!”

[청년희망아카데미 멘토 특강]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

0
649

지난 8월 30일, 서울광화문에 위치한 청년희망재단에서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열렸습니다.

강연연사는세계 화장품 제조개발생산(ODM) 히든챔피언으로 불리우는 (주)한국콜마의 윤동한 회장입니다. 한국콜마는 국내외 유명 화장품 회사들에게 고품질의 화장품을 납품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으며 올 상반기 화장품 수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0% 이상이나 증가할 만큼 큰성장을 보여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는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기업입니다.

윤동한 회장이 청년들에게 전하는 메시지 한 번 들어보실까요.

열정적으로 인터뷰에 응해주신 윤동한 회장님
열정적으로 인터뷰에 응해준 윤동한 회장. 아래 사진은 윤 회장의 강연 모습.

Q.간단한 회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A. 한국콜마는 화장품, 의약품 의약외품, 건강기능식품 등을 ODM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다른 회사를 다니다 40대 중반의 나이에 꿈을 찾아 창업하게 됐습니다. 90년도에 세 사람이 세종시에서 시작한 회사입니다. 그 후 27년 동안 매출액 1조 원을 달성하면서 튼실한 기업이 됐습니다.

Q. 요즘 청년들은 취업 고민들이 많습니다.

A. 장자에 ‘우생마사(牛生馬死)’라는 말이 있습니다. 소와 말이 큰 홍수를 만나 휩쓸렸을 때 수영에 능숙한 말이 헤엄을 치다가 죽고 소는 조금씩 헤엄쳐 가면서 홍수를 피한다는 이야기입니다. 힘들고 어려워도 천천히 한걸음씩 순리대로 풀어간다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우생마사처럼 천천히 조금씩 실력을 쌓아간다면 누구나 다 취업할 수 있을 것입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