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송정역세권 상권르네상스 시대 개막

0
29

광주송정역세권 상권르네상스 시대 개막
14일부터 기념행사, 난장콘서트‧플리마켓 등 다채

광주 광산구(구청장 박병규)는 ‘광주송정역세권 상권르네상스 시대’의 개막을 알리는 기념행사를 14일부터 29일까지 16일 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광주송정역세권 상권르네상스 사업은 2022년부터 2026년까지 총 80억 원이 투입되는 중소벤처기업부 국가 공모 사업이다.

광산구는 ‘광주송정역 1시간 맛거리 조성’을 테마로 통합브랜드 개발, 상권 뒷골목 환경개선 등 7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기념행사는 광주송정역 일대 상권의 대변화를 이끌 상권르네상스 사업의 본격 추진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광산로 상권, 1913송정역시장 등 광주송정역세권 상권활성화구역 일원에서 시민, 광주를 찾은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즐거운 문화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개막식은 14일 저녁 6시30분 1913송정역시장 건너편 광산로 입구에서 열린다. ‘광주송정역세상권 빛을 밝히다’를 주제로 △레이저빔 퍼포먼스 △관객과 하나 되는 댄스무대 △역동적인 타악 공연 등이 진행된다.

행사를 주관하는 ‘광주송정역세권 상권르네상스 사업추진단’은 다양한 부대행사를 운영한다. 14일과 15일에는 지역 청년상인들이 1913송정역시장에 20개의 매대를 설치해 플리마켓(벼룩시장)을 연다.

또 행사기간 중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1913송정역시장과 광산로 거리 곳곳에서 거리문화공연이 펼쳐진다. 국악, 탱고, 트로트 등 총 42개 팀이 플래시몹 형식으로 상권을 찾은 시민들에게 즐거운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17일부터 2주간 상권르네상스사업 및 상가 홍보를 위한 맛데이&멋데이 투어리스트 상가 투어, 영수증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광산구 관계자는 “광주송정역세권 상권르네상스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리는 행사인 만큼 많은 시민이 광주 대표 상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준비했다”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 장기간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은 상인 모두가 부활의 희망을 얻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념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광주송정역세권 상권르네상스 사업추진단(062-942-8430)에 문의하면 된다.

출처: 광주광산구 홍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