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성남시민 건강박람회’ 율동공원서 16일 개최

0
25

제15회 성남시민 건강박람회’ 율동공원서 16일 개최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 힐링하세요”

‘제15회 성남시민건강박람회’가 오는 10월 16일 오전 11시~오후 5시 율동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성남시민건강박람회 공동추진위원회가 주관하고 성남시와 8곳 지역병원이 후원하는 이날 행사는 시민에게 건강 정보를 제공하고 무료 검사와 상담을 해 주는 행사로 마련된다.

이날 율동공원 만남의 광장엔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 힐링하세요”를 주제로 한 21개의 건강 체험관이 설치된다.

체성분, 근력, 평형감각 측정, C형 간염 항체 테스트, 골다공증, 잔뇨 검사와 구강, 한의, 복약, 운동, 영양, 금연, 치매, 임산부 등 분야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3개 관으로 구성된 코로나19 특별 전시관이 별도로 마련돼 ▲1관·코로나19의 습격 ▲2관·변화와 반격 ▲3관·코로나19 이후 생활의 변화 등을 테마별로 알려준다.

코로나19로 인한 우울증 상담, 집에서 하는 근력 운동(홈트레이닝), 심폐소생술, 스마트폰 중독 예방법 등을 알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날 오후 2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시민 누구나 당일 참여할 수 있는 건강 걷기대회가 열린다. 율동공원 호수 주변 1.8㎞ 구간을 완주하면 경품 응모권을 준다.

율동공원 특설무대에선 오후 3시 30분~5시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개그맨 김지선 씨의 사회로 가수 김완선의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 ‘리듬 속의 그 춤을’, 김범룡의 ‘바람 바람 바람’, ‘인생길’ 등의 가요와 주혜성의 색소폰 연주 등으로 시민에게 힐링 무대를 선사한다.

이외에 경품 추첨을 통해 행사 후원 종합병원의 종합건강검진권(12명), 냉장고, TV 등 전자제품을 선물로 준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3년 만에 개최하는 건강박람회”라면서 “시민들이 몸과 마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행사로 기획했다”고 말했다.

출처: 성남시청 수정구보건소 공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