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분위기가 물씬, 산림 일자리 정보가 쏠쏠

0
27

가을 분위기가 물씬, 산림 일자리 정보가 쏠쏠
-산림 일자리 확장 가상세계(메타버스) 박람회개최 –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청년들에게 산림 분야 취업ㆍ창업 상담과 산림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2022년 산림일자리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박람회 가을편」을 9월 30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산림청 주관, 한국임업진흥원 주최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에서 열리는 산림 일자리 박람회는 상반기 봄편(4.29)에 이어 올해 두 번째 개최하는 것으로 산림 일자리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및 취업·창업 준비생 5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박람회는 가을 분위기 물씬 풍기는 가상공간(6개 숲)에 산림 분야 일자리 정보를 한데 모아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정보를 주고받는 방식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었다.

현직자 21명(공공분야 10명, 민간분야 11명)과 실시간으로 질의·응답하면서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멘토의 숲’, 각 분야 사업 담당자에게 1:1 취업·창업 상담을 할 수 있는 ‘정보의 숲’, 엠비티아이(MBTI)별 맞춤형 숲 영상과 숲 감각 소리(ASMR)를 제공하는 ‘힐링의 숲’, 취업 경험을 공유하는 ‘경험의 숲’, 그 외 ‘놀이의 숲’과 ‘대화의 숲’으로 구성하였다.

특히, 가을편에 새로 구성한 ‘경험의 숲’에서는 취업에 관한 삼색 특강을 통해 취업 요령(노하우)을 공유했다.(특강 주제 : ▲산림 분야 면접위원 경력자의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전략 ▲산림 분야 청년임업인의 창업 성공사례 ▲한국임업진흥원 신입사원에게 듣는 취업 성공 요령)

아울러 행사 당일 일자리 정보를 얻느라 미처 체험하지 못한 힐링의 숲, 놀이의 숲, 경험의 숲 특강을 더 여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10월 4일(오후 2시)까지 100시간 동안 열어 놓을 예정이다.

산림청 심상택 산림산업정책국장은 “산림 일자리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박람회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이 산림 일자리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며, “산림청에서는 실제 창업과 취업으로 이어지도록 주민공동체의 창업을 지원하는 산림일자리발전소 운영, 청년창업경진대회 개최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 중이니 청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출처: 산림청 산림일자리창업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