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배리어프리 , 2022 「 콘텐츠 공모전 개최

0
17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 이하 ‘방통위’)와 시청자미디어재단(이사장 조한규)은 장애인의 미디어 참여를 확대하고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2022 배리어프리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을 활성화하기 위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동행하는 미디어 세상”을 주제로 열린다.

공모전에는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9월 20일(화)부터 10월31일(월)까지 이메일(cc@kcmf.or.kr)이나 우편(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KC타워 4층)으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자미디어재단(www.kcmf.or.kr, ☏ 02-6900-8357)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공모분야는 △장애(인) 대상 콘텐츠(영상) △장애인 제작 콘텐츠(영상) △장애인 제작 콘텐츠(사진) 등 3개 분야이며, 공모된 작품은 전문가 심사를 통해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상(대상 1점), 시청자미디어재단이사장상(최우수상 3점) 등을 비롯해 총 21점을 선정하여 12월 중 시상할 계획이다.

우수 콘텐츠로 선정된 작품은 국민들의 장애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 자료로 활용되며, 인터넷 멀티미디어 방송(IPTV) 및 종합유선방송사업(SO) 플랫폼사와 협력을 통해 다시보기(VOD) 서비스도 공개될 예정이다. 끝.

출처: 방송통신위원회 미디어다양성정책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