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 등 다양한 가족지원서비스 확산을 위한 공모전 개최
– 가족센터 우수수기 및 우수프로그램 공모(9.14~9.28) –
여성가족부(장관 김현숙)와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사장 김금옥)은 9월 14일(수)부터 9월 28일(수)까지 가족센터의 가족서비스 우수수기 및 우수프로그램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이번 공모는 가족센터에서 제공한 우수한 서비스를 널리 알려 더 많은 국민들이 다양한 가족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가족센터 간 우수프로그램을 공유·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새 정부에서는 국정과제로 1인 가구의 위기상황, 고독‧고립감 등 정서문제 해소를 위해 가족센터에서 생애주기별(청년, 중장년, 고령층 등) 사회관계망 형성 지원서비스를 추진하고 있으며, 1인 가구 지원프로그램도 이번 공모에 포함됩니다.
공모는 2021년 10월부터 2022년 8월까지 여성가족부의 가족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이용자 수기분야와 가족센터 종사자들의 우수한 프로그램을 발굴하는 센터 프로그램 분야로 나누어 진행합니다.
공모 주제는 가족센터에서 지원하는 ▲1인 가구 지원 서비스(청년, 중장년, 고령층 등) ▲취약·위기 가족 지원 서비스 ▲가족 돌봄 ▲개인·가족 상담 및 교육 ▲다문화 가족 지원 서비스 총 5개 부문입니다.
우수수기 및 우수프로그램은 내·외부의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15점*을 선정하고, 여성가족부장관상,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사장상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입니다.
* 대상(1점), 최우수상(2점), 우수상(4점), 장려상(8점)
아울러, 공모에서 선정된 우수수기 및 우수프로그램은 사례집으로 제작하여 전국 가족센터와 유관기관 등에 배포할 계획입니다.
공모전 참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건강가정진흥원(www.kihf.or.kr)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전자우편(familygo@gmail.com)을 통해 9월 28일(수)까지 접수합니다.
김숙자 여성가족부 가족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가족센터 이용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여성가족부는 앞으로도 1인 가구, 노인 돌봄 등 다양한 가족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출처: 여성가족부 정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