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에서 ‘황홀한 꽃 세상’을 만나다

0
607

대한민국의 새로운 희망을 꽃으로 피울 ‘2017고양국제꽃박람회’

살짝 불어오는 바람에도 설렘 가득한 계절, 방금 돋아난 연둣빛 새잎이 눈부시게 반짝이는 계절, ‘봄’이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왔다.

짧아서 더욱 아쉬운 봄을 특별하게 보내고 싶다면, 대한민국 최고의 꽃 축제 ‘2017고양국제꽃박람회(https://flower.or.kr:5521/main/main.php)’가 바로 여기 있다. ‘꽃과 스마트시티 고양의 황홀한 향기’를 주제로 오는 4월 28일부터 5월 14일까지 고양시 일산호수공원에서 화려하게 개최된다.

꽃박람회

 

‘고양’에서 황홀한 꽃 세상을 만나다

고양의 과거부터 미래까지 향기의 여신과 함께하는 ‘고양꽃향기평화정원’, 행복의 성, 용기가 샘솟는 연못 등 동화 같은 행복 세상 ‘희망미래고양가족정원’, 조각배 물결동산, 바다 언덕을 거닐며 동심으로 돌아가  보는 ‘옹기종기정원’ 등 따뜻한 봄 햇살과 어울리는 주제별 야외 정원이 펼쳐진다.

메타세콰이어 길은 100여개의 크고 작은 볼 터널 ‘알록 달록 정원’을 시작으로 1만본 이상의 서양란이 만들어내는 화려한 공중정원 ‘너랑 나랑 정원’, 정겨운 추억을 이야기하며 온 가족이 다함께 산책할 수 있는 ‘도란 도란 정원’으로 이어지는 꿈결 같은 꽃 거리로 변신한다.

시원한 호숫가에는 꽃으로 만들어진 러브 하우스와 편안하게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휴식 공간, 호수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30여개의 포토존이 마련돼 진정한 힐링을 맛볼 수 있다.

대한민국 정원 문화에 새바람을 불어넣으며 성장하고 있는 ‘코리아가든쇼’는 ‘토닥토닥, 내 삶에 위로를 주는 정원’을 주제로 국내 정원 작가 10명의 개성 넘치는 정원을 선보인다.

세계화훼교류관에서는 국내 유일 화훼 전문 박람회의 진수를 맛볼 수 있다. 네덜란드, 중국, 에콰도르 등 19개국 국가관, 우수 해외 업체관,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경기도농업기술원 등 국내외 화훼 관련 기관, 단체, 업체가 참가하여 화훼류와 신상품·신기술을 전시한다.

세계화훼교류관

매년 관람객들에게 가장 인기 높은 희귀·이색식물관에서는 빨간 입술을 닮은 입술꽃, 터키 검은 장미, 레인보우 카네이션, 아이스크림 튤립 등 올해도 변함없이 신기한 꽃들을 만날 수 있다.

세계 최정상급 화훼 디자인 작가 7명이 참가하는 플라워 공간 디자인 작품전과 시연은 꽃 문화 예술관에서 열린다. 대한민국 우수 화훼 대전, 꽃 소비 생활화관, 공기 정화 식물관, 국내외 신품종 전시관 등 각종 기획 전시도 빼놓을 수 없다.

환상적인 꽃빛, 춤추는 호수 ‘판타스틱 쇼’…밤 9시까지 야간개장

어둠이 내리면 꽃 사이에 숨어있던 조명들이 불을 밝히며 화려한 모습을 드러낸다. 은은한 빛을 받으며 야외 정원들은 낮과는 다른 매력으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작년에는 야간에 야외정원만 관람할 수 있어서 아쉬웠다면, 올해는 걱정할 필요 없다. 밤 9시까지 실내외 모든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야간 개장의 하이라이트는 매일 밤 호수 위에서 펼쳐지는 ‘호수 판타스틱 쇼’가 장식한다. 은하수 패널 600개가 음악에 맞춰 역동적으로 움직이며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하늘로 솟아오르는 분수는 불꽃과 어우러져 눈을 뗄 수 없는 장관을 연출한다. 클래식 연주, 어쿠스틱 밴드 등 야간 공연 프로그램은 낭만적인 봄밤을 더욱 달콤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인기 가수 공연, 불꽃쇼, 바디 플라워 쇼…다양한 이벤트

꽃향기 속에서 누릴 수 있는 오감이 즐거운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도 어느 해보다 풍성하게 마련된다.

4월 29일 오후 6시 꽃박람회장내 특설무대에서는 B1A4, 다비치, 홍진영 등 인기 가수들의 축하 공연과 밤하늘을 멋지게 수놓는 불꽃쇼가 펼쳐지는 개막식이 진행된다.

공연

행사기간 동안 신한류 무대와 꽃향기 무대에서는 한국 전통 공연, 세계 민속 공연, 치어리딩, 태권도 시범, 벨리댄스 등 신나는 공연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주말·휴일에는 바디플라워쇼, 플라워 퍼레이드, 플라워 포토걸, 마술쇼, 벌룬쇼 등 특별 이벤트로 관람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간다.

다육 심기, 식물액자 만들기, 압화 엽서 만들기 등 화훼 체험, 전통 문화 체험, 수상 꽃 자전거 등 체험프로그램은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줄 것이다.

안전하고 쾌적한 관람을 위한 서비스 시설도 완벽하게 준비하고 있다. 종합안내소, 휠체어·유모차 대여, 수유실 등 편의시설과 만일의 사고에 대비한 의료지원센터, 소방·치안센터가 운영된다. 꽃 해설사를 이용하면 행사장을 더욱 알차게 관람할 수 있다.

화훼 농가가 직접 재배한 꽃들을 시중보다 20~3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화훼 판매장, 축제에 빠질 수 없는 먹거리 장터도 마련된다.

사랑고백정원

상쾌한 아침, 따뜻한 햇살이 반가운 오후, 석양이 붉게 물드는 저녁, 로맨틱 꽃빛으로 옷을 갈아입는 밤까지 언제 오더라도 최고의 모습을 만날 수 있는 꽃들의 향연 2017고양국제꽃박람회! 봄이 주는 최고의 선물, 찬란한 꽃들이 주는 행복한 기운을 마음껏 만끽해보자.

<자료제공=고양시청 www.goyang.go.kr, (재)고양국제꽃박람회 http://www.flower.or.kr>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