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무재선충병 피해 줄이기 대책 마련

0
22

– 28일 수여식…인적자원관리·인적자원개발 분야 역량, 우수성 인정받아 –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중앙행정기관에서 유일하게 ‘2022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Best HRD)’ 사업 우수기관으로 인증받았다고 밝혔다.

농촌진흥청은 9년 연속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해 인적자원관리(인사관리 수립, 채용·인사평가·배치·승진 등)와 인적자원개발(인재 육성, 교육 참여도 등) 분야에서 역량과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교육부와 인사혁신처가 공동 주최하는 우수기관 인증제(Best HRD)는 공공기관에서 인적자원을 공정하게 채용·관리하고, 재직 중 성과관리에 대한 합리적인 평가와 보상 및 교육훈련 기회를 제공해 개인의 역량을 높이는 등 인적자원 관리와 개발이 우수한 기관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우수기관은 항목별 심사지표를 평가하는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 심사 및 인증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올해 인증 수여식은 28일 세종국책연구단지(세종 반곡동) 연구지원동(A동) 대강당에서 열린다.

조재호 농촌진흥청장은 “직원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조직을 만들기 위해 인사·채용·보상 등에 관한 규정을 지속해서 개선하고, 창의적으로 신나게 일하는 조직문화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산림청 산림병해충방제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