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중장년층 재취업 기회 열어

0
10

송파구, 중장년층 재취업 기회 열어

정리수납전문가, 일반경비원 교육 프로그램 운영… 총 40명 모집!

자격증 취득 및 취업연계까지 한 번에 해결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재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층을 지원하기 위해 채용연계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변화하는 고용 환경 및 구인?구직 수요에 대응하여 ▲정리수납전문가 양성과정과 ▲일반경비원 신임교육과정을 개설한다.

▲정리수납전문가 양성과정은 송파구에 거주하는 만 40세~69세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20명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서류전형과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하며, 교육비 및 자격증 시험 응시료 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교육은 다음달 9월 20일부터 10월 7일까지 송파여성개발인력센터에서 이론교육과 현장실습을 통해 이루어진다. 교육 이수 후에는 정리수납전문가 자격증 취득과 관련분야 취업까지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일반경비원 신임교육과정은 오는 25일부터 9월 7일까지 2022년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나이제한은 없으나 경비직 구직활동 기간, 재산 및 소득상황 등을 고려해 서류 심사를 거쳐 20명을 선발한다.

해당과정은 경비원으로 근무하기 위한 법정 교육으로 9월 28일부터 30일까지 총 3일간 한국경비협회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 이수자를 대상으로 수료증을 교부하고 경비업종 취업알선도 제공할 예정이다.

재취업 희망자는 구비서류(신청서, 개인정보제공동의서, 주민등록초본 등)를 준비해 송파일자리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일자리센터로 문의하거나 송파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서강석 구청장은 “구인?구직 수요가 많은 직종을 중심으로 취업연계 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활발하게 운영할 것”이라며 “다양한 연령층의 구민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해 안정적인 경제활동 기반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출처: 송파구청일자리정책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