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17~23일 ‘청년주간 행사’ 열어

0
8

성남시 17~23일 ‘청년주간 행사’ 열어
“청년의 일상에 쉼을” 분당구청 앞 문화의 거리서 축제 등

성남시는 청년의 날을 맞아 오는 9월 17일부터 23일까지 ‘청년의 일상에 쉼을 불어넣다’를 주제로 다양한 청년주간 행사를 연다.

청년의 날은 청년기본법에서 9월 셋째 주 토요일로 정하고 있다. 올해는 9월 17일이다.

시는 청년의 날 당일 오후 4시~8시 분당구청 앞 문화의 거리에서 ‘청년, 포레스트(For,rest=청년의 휴식을 위해) 축제’를 연다.

260m 구간의 문화의 거리에는 청년놀이동산(원더랜드), 인공지능 놀이터, 메타버스, 청년이해봄 등 다양한 주제의 체험 부스 50여 개가 차려진다.

팔찌 만들기, 행운의 룰렛 돌리기, 추억의 게임, 3D 펜과 인공지능(AI) 체험, 가상현실(VR) 체험, 청년 네컷 사진찍기 등을 해볼 수 있다.

잔디 광장에서는 청년들의 버스킹 공연이 펼쳐진다.

9월 23일까지 이어지는 청년주간에는 신흥역과 판교역 청년지원센터, 청년예술창작소 등에서 청년 라이프 쉐어(일상 공유하기), 라탄에 빠지다(식물 나무줄기로 공예품 만들기), 무비위크(영화 상영), 공유 부엌, 청년특강, 마술체험 등의 행사가 마련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의 날을 축하하고, 일상에 지친 젊은이들에게 위로와 응원을 보내기 위해 성남시 청년정책협의체와 성남청년참여단, 청년지원센터의 청년들이 주체가 돼 기획한 행사”라면서 “청년의 발전과 지원을 위해 성남시민들의 관심과 응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문의: 청년정책과 청년기획팀  031-729-8753

출처: 성남시청 청년정책과 공보과